사실 이 프로그램 명칭을 잘 모르겠다

사람의 눈으로는 보이는 물체와의 거리에 따라 크기가 작고 크게 보이게 된다. Direct3D 도 그렇게 처리하리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좀 다른 것 같다.. 예를 들어 카메라가 있고 그 카메라가 보는 방향에 수직인 평면이 있어서, 공간상의 한 물체는 카메라와 어떤 거리만큼 떨어진 평면 위에 위치하게 된다.. 그리고 그 물체는 카메라와 그 물체가 포함된 평면 사이의 거리에 의해 크기가 변형된다. 이게 얼마나 사람이 보는 영상과 차이가 있고 내가 구현한 방식이 사람의 눈과 더 가까운지는 모르겠다.. 오히려 지금 Direct3D의 방식이 더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.
어찌됐든 카메라로 영상을 찍으면서 생기는 굴곡을 따라 하기 위해 구현한 프로그램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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